KT&G상상univ.

홈 > 이야기 > 유니브 이야기

유니브 이야기

페스타, 첫 경험.

상상univ (smincha96**) | 2015-05-04

 

 4월 10일, 경기 상상friends]도, 취재에 나선 ‘ㅎㅎㅎ’조도, 상상페스타에 찾아온 손님들도 그 설렘을 느꼈을 것이다. 상상friends]에겐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라는 점에서, ㅎㅎㅎ조에겐 팀 개편 후 처음으로 맡는 취재라는 점에서, 그리고 손님들에겐 새로운 만남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원 상상아틀리에에서 이뤄진 페스타는 싱그러운 설렘을 주었다.

 

 

 

 

 본 공연 시작 전, 아틀리에는 온통 벚꽃이었다. 남학생과 여학생을 위한 입구가 따로 있었고, 계단을 올라가니 각각 입장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다. 그렇다. 이번 상상페스타의 주제는 “Cherry BlosSOME”, 체리블라"썸". 벚꽃이 한창인 4월, 새로운 썸의 설렘을 느끼고픈 대학생들을 위해 경기 상상friends]가 작은 축제를 준비한 것이다. 입장 부스에서는 신청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상상univ. 홈페이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새로운 썸을 위한 사탕을 나눠주고 있었다. 빈 쪽지가 붙은 사탕은 연락처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된다. 

 

 

 준비가 분주한 공연장 앞에서는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바텐더 클래스를 수강한 친구들이 매력을 뽐냈다.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은 부담없이 즐기는 모습이었다. 에디터 또한 여러 부스에서 바리스타와 바텐더를 체험하는 한편, 각 부스의 클래스 수강생들과 대기하던 관객들을 만나보았다.

 

 

 

 

  바텐더 인터뷰(상상friends] 친구들)


  #어떤 칵테일이에요?

  체리블라썸이라는 이름의 칵테일이에요. 크랜베리 주스랑 파인애플 주스, 그리고 크림 드 카시스 말리부를 적절히 섞어서 만들어요.

 

  #칵테일 클래스 친구들인 줄 알았는데, 상상friends] 친구들이네요?

  아, 저는 칵테일 클래스를 들었었거든요. 그래서 프렌즈 친구들한테 알려주고, 이번 페스타에서 칵테일 부스를 함께 열자고 했어요.


 

 

 

  페스타 참여 학생 인터뷰(경기대 학생)

 

  #페스타, 어떻게 찾아오셨어요?

  보컬 클래스를 들었던 친구가 공연한다고 해서 왔어요.

 

  #클래스 들어본 적 있어요?

  아니요, 이번에 친구랑 통기타 클래스를 같이 듣기로 했어요. 통기타가 집에 있긴한데, 안 친지 2,3년 되다보니까 다시 배워야겠더라고요.

 

  #이번 페스타에서 가장 기대되는 건 뭐에요?

  아무래도 친구들의 공연이 가장 기대되고요, 댄스 클래스의 무대도 재밌을 것 같아요.

 

 

 

 

 

 

 

 

 

 오후 8시, 드디어 기다리던 본 공연이 시작되었다. 본 공연은 야구단 SK와이번스 치어리더의 공연, 경기 상상friends] 활동 소개, 애매한 썸의 사연을 읽어주는 <벚꽃라이트를 켜 줘>, 보컬, 통기타, 바텐더, 댄스 공연, 그리고 후끈한 클럽을 떠오르게 했던 디제잉 파티 등으로 이루어졌다. 중간중간 즉석 커플게임과 경품 번호 추첨 같은 작은 이벤트도 있었다. 자세한 현장 분위기는 사진과 영상을 참고하길. 

 

 

 

 

 

 화려한 공연은 각 클래스 수강생들의 결과물이기도 하지만, 페스타를 기획한 경기 상상friends] 6기의 노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그들은 기획과 준비 과정뿐 아니라, 공연 당일에도 안내, 사진과 영상 촬영, 진행,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분주한 모습이었다. 여기저기 흩어져 맡은 일에 여념이 없던 그들에게 다가갔다.

 

 

 

  경기 상상friends] 친구들.

 

   #6기 발대식이 3월 14일이었잖아요. 활동한 지 얼마 안되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인데, 특별한 기획의도나 컨셉이 있나요?

  이건 미니페스타에요. 5월에 있을 본 페스타가 있기 전, 봄에 열리는 작은 페스타요. 4월이니까 봄 그리고 벚꽃이 떠오르잖아요. 또 대학생들이 연애에 관심이 많을 시기이기도 하고. 그래서 벚꽃 그리고 썸, 체리블라썸을 컨셉으로 기획해보면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어떤 코너가 가장 재미있을 것 같아요?

  <벚꽃라이트를 켜줘>요. <마녀*냥>을 패러디 한 것인데요. 지금의 이성 관계가 썸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애매한 사연을 받고 그 중 저희가 재미있다고 느낀 것을 선정해서 본 공연 중간에 읽어주는 시간이 있어요. 그리고 미리 정해둔 패널들이 사연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볼 거에요.

 

  #그럼 반대로 걱정되는 코너는요?

  사전행사나 공연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어요. 다들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열심히 준비했으니까요. 방금 말씀드린 <벚꽃라이트를 켜줘>가 기대도 되지만 걱정도 돼요. 사연을 많이 모아주실까? 그 중 재미있는 사연이 많이 있을까? 이런 걱정들이요. 공연이 시작되기 전까지 부스에서 계속 모으고 있어요. 

 

  #지인들에게 홍보 많이 하셨나요?

  당연히 많이 했죠. 행사를 기획한 상상friends]의 친구들이 많이 올 거에요. 저는 동아리 회장이라 동아리에 말했는데 MT 가버렸네요. 많이 홍보했는데 기대했던 만큼은 많이 못 온 것 같아요.

 

  #상상friends]는 지역별로 선발하잖아요? 경기 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음. 비주얼? 물론 저는 최하입니다. 총 20명 중에 저는 20등 옆에 오빠는 19등. 다들 예쁘고 멋있어요! (1등 사진 좀 찍어갈게요) 수지 닮으신 분도 있어요. 찾아보세요.

  그리고 저희는 가족같이 친해요. 서로 연애하는 오묘한 분위기가 아니라 가족 같은 분위기! 

 

 

 

  여학생 입구에 있던 상상friends] 친구들.

  #처음으로 시작한 페스타인데, 준비하면서 어떠셨어요?

  상상friends] 발대식이 끝나자마자 준비했어요. 지금 진행하고 있는 건 미니페스타라고 보면 돼요. 5월 30일에 있는 본 페스타에 앞서서 리허설 개념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리허설이라고 말하기엔 과할 정도로 신경을 많이 썼어요. 어제부터는 엄청 설레더라고요.

? 

  #몇 분이나 신청했어요?

  총 200명 가까이 신청해주었는데요, 여학생은 80명 정도 온 것 같아요.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더 오겠죠?

 

 

 

  남학생 입구에 있던 상상friends] 친구들.

  #신청 명단을 얼핏 봤는데요. 행사에 오는 사람들은 모두 주변 학교의 대학생들인가요?

  대부분 주변 대학이에요. 그런데 천안에서 오신 분, 교통대에서 오신 분, 두원공대에서 오신 분도 있더라고요. 멀리서 오신 분들 특히 정말 감사합니다! 에디터 님도 멀리서 오셨잖아요. 여기 입구에서 사탕 받아가세요. 마음에 드는 여학생에게 연락처를 적어서 주면 돼요.

 

  #이번 페스타가 썸을 컨셉으로 하고 있고, 날씨도 점점 따뜻해 질 텐데요. 저는 수원을 잘 모르는 학생이라서 이 질문을 드려요. 수원에서 썸 타는 이성과 꽃 보러 갈만한 장소를 추천하자면?

  제 주위 친구들에게는 경기도청길이 유명해요. 길 따라서 벚꽃이 쭉 있거든요. 정말 예뻐요. 고등학생 때는 자주 갔었는데 올해는 저도 아직 못 갔네요.

 

 

 

 포털에 “경기도청 벚꽃”과 같은 키워드를 검색해보라. 올해는 이미 봄이 지났으니 내년 봄을 노리길 바란다. 그 때도 내년 봄을 노리는 불상사는 없길.

 

 

 참고로 상상friends]는 상상페스타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대학생 문화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univ.를 홍보하고, 상상univ. 운영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친구들이다. 이번 6기에 관한 내용은 3월 30일에 게재된 기사, <달콤한 종합 사탕 상상프렌즈 ? 상상프렌즈 6기 발대식 현장!>을 참고하기 바란다.

http://www.sangsanguniv.com/@content/story/story.asp?cmd=V&seq=20274&bkind=ST010110&skind=ST010110&sopt=&sstr=&ord=&skd= 

 

 

 

 

 

 

 

 상상페스타는 단순한 클래스 발표회가 아니다. 상상friends]가 기획한 그 이상의 즐길 거리를 담고 있다. 또한 이번 경기 상상페스타는 사전 홍보가 잘 이루어진 듯 보였다. 상상univ.와 관계없는 학생들이 찾기에는 어려운 행사일 수 있는데, 에디터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인원들이 찾아와 즐기는 모습이었다. 대학생들의 축제답게, 함께 놀 수 있을 뿐 아니라 조금 더 적극적이라면 새로운 썸을 시작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다. 단, 스스로 적극적일 것. 상상friends]가 함께 즐기는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하기는 하지만 관객 모두를 챙길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날 정말 신나보였던 에디터의 사진. 취재에 나선 에디터 모두 한 손에 아이싱을 들고 디제잉 파티를 즐겼다. 경기 상상friends]의 환영에 감사했다.

 

 

 

<전국 상상페스타 일정>

지역

일정

장소

남서울

6월 4일 (목)

상상마당 홍대

북서울

5월 21일 (목)

상상마당 홍대

부산

5월 16일 (토)

아틀리에

대구

6월 13일 (토)

 

인천

5월 31일 (일)

인하대학교 본관 대강당

경기

5월 30일 (토)

 

충남

5월 21일 (목)

미정

전남

5월 16일 (토)

아틀리에

경남

5월 18일 (월)

(창원) 경남대학교

5월 27일 (수)

(진주) 경상대학교

강원

5월 26일 (화)

상상마당 춘천

충북

5월 21일 (목)

충북대 개신문화관 광장

전북

5월 15일 (금)

전북대학교 예술 진흥관

경북

5월 20일 (수)

안동대솔 뫼문화회관

제주

5월 23일 (토)

탑동 광장

 

 

   ㅎㅎㅎ

    민준호  & 심지현  & 하수경 

  단순, 간단, 명료하게 이름 붙인 ㅎㅎㅎ 조는 상상에디터] 6기의 후반부를 달려 갈 새로운 조이다. ㅎㅎㅎ조의 첫 경험이 된 경기 상상페스타 취재는 그야말로 즐거움 자체였다. 앞으로 써나갈 조별기사도 많은 기대바란다.

 

 

 

 

 

 

 

 

 

해시태그 #상상유니브 # 상상univ. # 상상에디터 # 상상editor]

작성자

인기 이야기

Top

상상univ. 회원프로필 창닫기

  • 이메일 :
"

"
작성한 글
더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