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상상univ.

홈 > 이야기 > 대학생 이야기

대학생 이야기

직구의 정석 : 대학생의 지갑을 지켜주는 타오바오 A to Z

장채은 (chaen**) | 2017-09-19




 

안녕하세요! 상상에디터 11기로 활동하게 된 장채은 에디터 입니다. 정말 가슴 아프고 안타깝습니다. 체크카드도 있고 인터넷도 할 줄 아는 많은 친구들이 똑 같은 옷을! 똑 같은 가방을! 몇 배나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여러분은 직구를 통해서 같은 물건을 더욱 저렴하게, 또는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직구를 하는 법부터 좋은 물건을 고르는 팁까지 차근차근 정석처럼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강조했으니 귀찮으시다면 강조된 부분을 위주로 봐주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나에게 직구가 필요한 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테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의 ‘직구체질’을 검사해보고 이어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하나라도 해당하신다면 직구를 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 !

해당하시는 분들, 그리고 해당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기사를 읽어주세요

 

 

1

그래서 직구가 뭔데요?

 

직구란 직접구매의 줄임말 입니다. 소비자가 해외사이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고 전달받는 과정을 흔히 직구라고 부릅니다. 해외사이트에서 구매를 할 때는 카드만 있으면 문제가 되지않지만 배송을 받는 과정이 문제입니다. 각 사이트의 배송규정을 살펴봤을 때 한국까지 배송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는가 하면 해외 내에서만 배송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외 내에서만 배송을 해준다면 한국까지 물건을 받기 위한 중간 과정이 필요하겠죠?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입니다. 해외에 있는 배대지로 물건을 모으고 배대지에서 모은 물건을 포장해서 한국으로 보내는 것이죠.

+한국까지 직접배송이 가능한 경우라고 해도 여러 사이트에서 물건을 산다면 배대지에 모아서 배송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해외사이트는 바로 ‘타오바오’입니다. 아마존, 아이허브, 세포라 등 다양한 해외 사이트가 많지만 타오바오를 선택한 이유는 3가지 입니다.



타오바오는 흔히 이용하는 지X켓, 1X번가 등의 쇼핑 사이트와 유사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어 처음 보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매우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며 굉장히 저렴합니다. 품목에 따라 다르지만 한국에 비해 2~3배 이상 저렴해 적은 돈으로도 많은 제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2

직구를 시작하기에 앞서

 

직구를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물을 챙겨봅시다. 첫번째로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해외결제카드가 필요하겠죠? 타오바오에서는 마스터 카드와 비자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타오바오를 이용하기 위해서 타오바오 아이디가 필요하고, 세번째로 배송대행지가 결정되어야 물건을 받을 주소가 정해지기 때문에 배대지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에서 물건을 들여오기 때문에 개인통관부호가 필요합니다. 개인 통관 부호는 관세청 사이트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쇼핑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위의 4가지를 준비한 뒤 쇼핑을 시작합니다.


 

 

타오바오 아이디를 만들어 봅시다.

1. 사이트의 접속하면 상단 오른쪽에 캐릭터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하세요.




2.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세요.





3. 정보를 입력하세요



 

4. 확인버튼을 누르면 아이디가 만들어집니다 ! 캡쳐누르기 전에 화면이 사라졌네요 (또르르..)

 

 

 

 

배대지 주소를 입력합시다.

 

1. 화면 오른쪽 상단의 마이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아래 쪽 그림 부분을 확인하고 클릭하세요



3. 순서대로 주소를 입력하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 쇼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실전쇼핑

 

중국어를 어떻게 번역하나요?



 

웹으로 접속할 경우에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한국어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웹에서는 크롬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쇼핑을 하기에는 어플이 훨씬 유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어플 이용할 때도 번역이 필요한데요. 그럴 때는 구글 번역 어플, 파파고 어플을 추천합니다. 두 어플 모두 사진을 찍어서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필요한 부분을 캡처해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의 경우 의역 없이 그대로 번역되기 때문에 중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할 때 유용하고, 파파고 어플은 의역이 들어가 한국어를 중국어로 번역할 때 유용합니다. 저는 주로 판매자에게 문의할 때는 파파고 어플을 이용하는데 꼭 하나의 어플만 깔고 싶다면 구글 번역을 추천합니다.

***

이것 만큼은 꼭 확인해야한다? 포토후기와 판매자 등급


 

구매에 앞서 꼭 포토후기를 확인해야합니다. 중국은 저작권 의식이 부족해 상세 페이지로 올라온 사진은 대부분 불법으로 가져다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 믿을 것은 오직 구매자의 사진! 저의 경우는 아무리 후기가 많은 제품이라도 포토후기가 한 장도 없다면 구매하지 않습니다. 또 같은 한국인들의 구원메시지를 발견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또 판매자의 등급을 확인해야 합니다. 몇 번 쇼핑을 하다 보면 낮은 등급의 상점에서도 대박의 기운을 읽을 수 있지만 초심자라면 왕관판매자의 물건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배대지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배대지 입력의 경우 사이트마다 상세한 방법은 다르지만 체크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구매한 제품의 링크, 제품의 분류(예를 들면 의류, 전자기기, 식품 등), 제품의 가격, 제품의 수량, 트래킹번호(중국 택배 송장번호) 입니다. 선택한 배대지 사이트의 레이아웃에 맞춰서 천천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배송을 기다리는 마음

자 이제 마음을 비울 시간입니다. 중국에 배대지로 물건들이 모이고 집 앞에 택배가 도착하기까지는 평균적으로 9~10일이 걸립니다. 하지만 변수가 있음을 기억하고 넉넉하게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를 준비하면서 가을맞이 쇼핑을 했는데 한 제품이 출발하지 않아서 선적을 못하고 있어요… ㅜㅇㅜ 네… 항상 이런 변수가 있음을 염두하고 계셔야 합니다.



 

 

4

에디터의 쇼핑 팁 : 이제 당신도 쇼핑 고수





 

여기까지 직구의 정석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사의 “2. 직구를 시작하기에 앞서” 만 준비된다면 정말 80%는 다한거나 다름 없으니 어려워 보인다고 포기하지 않고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저의 꿀팁까지 모두 알려드렸으니 부디 실패없이 좋은 물건들로 골라 보세요!

최저시급 6500원 대한민국에서 고생하며 번 알바비, 부모님께서 열심히 일하셔서 주신 용돈 우리 모두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아낀 돈으로는 먹고 싶은 거 먹고 하고싶은 거 하는데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 지금까지 장채은 에디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시태그 #타오바오하는법 #타오바오방법 #타오바오배대지 #타오바오판매자 #타오바오후기 #타오바오 #저렴한인터넷쇼핑몰 #중국직구 #직구

작성자

장채은 (chaen**)

상상editor] 11기

이슈 이야기

Top